성인이 되어 취업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할 것이 급여를 수령할 월급통장이에요. 또한 월급통장 이외에도 생활비통장, 비상금통장 등으로 나누어 놓으면 수입이나 지출에 관련해서 꼼꼼하게 체크가 가능하기때문에 자금에 대한 관리도 쉬워지죠. 그래서 오늘은 이제 막 돈을 모으기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통장 활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1. 월급통장 개설하기.

시중은행들은 각각의 월급통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월급통장의 경우 ATM기를 이용할 경우 수수료를 면제해주거나,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 이체를 하는 경우 수수료를 받지 않는 등 많은 혜택을 주죠. 


보통 달에 50만원 이상의 금액이 월급으로 찍혀 들어오게 되면 그 금액을 월급으로 자동 인식하게 되요. 따라서 50만원 이상의 수당과 월급으 다른 날 수령하는 직장인이 있다면 월급통장 두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는 말이죠. 



2. 생활비 통장은 체크카드와 연결하기.

월급을 받으면 한달 동안 쓸 돈을 생활비 통장으로 넣어 두세요. 정해진 만큼 소비하기 위한 것으로 과도한 지출과 과소비를 막아주는 역활을 한답니다. 


생활비 통장은 체크카드의 혜택을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대부분 체크카드는 캐시백 서비스나 청구할인등의 혜택이 다양하게 많이 있어요. 자신에게 맞는 체크카드를 선택해서 계좌와 연결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3. 비상금은 증권사 CMA활용하기.

경조사비나 병원비 등 비상금으로 쓸 돈도 따로 챙겨두세요. 비상금은 CMA통장에 모아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CMA통장은 예치 되어 있는 원금과 이자를 RP 등 단기 금융투자상품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주는 형태에요. 하루만 돈을 넣어도 이자를 주기 때문에 매일 돈이 불어나는 것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죠. 또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해요.


사소한듯 하지만 알아두고 활용하면 득이되는 사회초년생 통장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Posted by 쮸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