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는 사는 것 만큼 파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중고차 팔때 가격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어떨까요? 중고차를 팔때, 주로 딜러에게 넘겨버리거나, 중고차 매매상사에 팔아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판매하는 곳에 따라 중고차 판매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오늘은 중고차 팔때 가격을 좌지우지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좀 더 좋은 가격에 파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사고유무

사고유무는 중고차 팔때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사고가 났을 경우 차량의 성능 뿐 아니라 가격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추돌사고의 경우 5~10%, 대형사고의 경우 20%까지 가격이 다운될 수 있으니 꼭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연식

신차 출고 후 5년이 지나면, AS기간이 지나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이 기간내에 판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행거리는 1년에 2~3만km가 적당합니다. 또한 딜러는 10만km가 넘는 차량을 구매할 때, 최대한 낮은 가격에 매입하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이럴경우, 차라리 중고차 직수출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색상

보통 중고차 거래시 흰색과 검은색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당연히 인기가 좋을수록 가격도 높게 받겠죠. 또한 선루프, 스마트키 등 선호하는 옵션이 있을수록 판매가격이 10~50만원 정도까지 차이가 납니다.

 



-관리상태

평소에 자동차의 소모성 부품을 자주 점검 받는 것이 좋고, 수리유무에 따라 중고차 판매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차량 소모품 교환과 주기적 점검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으로 차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리금지

하지만 급히 차량을 처리해야 할 경우, 수리할 곳이 있어도 수리하지 말고 우선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딜러와 연결된 서비스센터는 치열한 경쟁때문에, 낮은 가격으로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견적내기 전, 30만원의 비용을 들이고 수리를 했다면, 딜러가로 처리를 할 경우, 8만원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당장 차량을 판매할 예정이라면, 수리하지 말고 견적을 받아보는게 더 이득입니다. 


또한 중고차 팔때 가격 성수기, 비수기가 있다는 것도 알고 계신가요? 애지중지하던 내 차를 조금 더 비싼 가격에 팔고 싶다면, 성수기를 노려야 합니다. 중고차 성수기는 3~7월입니다. 그리고 추석연휴 이전이 잠시 성수기 시즌입니다. 그러니 이 시기를 노려 판매계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를 팔때 아직도 발품을 팔고 계신가요? 아까운 내 주말을 다 뺏기고 계신가요? 현재 중고차 비교 견적 거래 시스템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는 직접 딜러를 만나 흥정하고 발품을 팔지 않아도, 차량을 좋은 가격에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중고차 거래와는 다르게 직거래자가 나타날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에 중고차 판매 상담신청을 하면, 배정된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견적을 내주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차프리[무료상담신청]


이곳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 중고차매입업체입니다. 전국에 지점이 있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견적도 무료로 내어주니 시간은 아끼고, 정확한 시세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모델, 연식, 주행거리가 같을지언정 매장마다 50~100만원 정도의 매입가격 차이가 난다는 점입니다. 중고차 전문업체라 하더라도 견적을 책정하는 기준이 천차만별이라는 점 꼭 기억하기 바랍니다. 중고차 견적을 2~3군데 알아보는 것보다, 다양한 업체의 견적을 비교해 판매하는 것이 당연히 좋겠죠?!


지금까지 중고차 팔때 가격을 좌우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중고차를 좀 더 좋은 가격에 팔 수 있는 꿀팁을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아껴타던 내차를 조금 더 좋은 가격에 판매하기 바랍니다. 

 

Posted by 쮸댕 :